Search

칸토 입금 가이드

칸토 위험성 안내 칸토의 메인넷 코인 $CANTO의 토크노믹스는 소수의 기여자와 파운더에게 분배 되어 있으며, 락업도 없는 상황이라 언제든지 매도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칸토 개발을 리드하고 있는 Scott(슬링샷 코파운더) 또한 칸토는 실험적이고 리스크가 매우 크며, 명확한 풀 타임 근무자가 없어 브릿지/ 버그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 했습니다.

목차

1.
들어가기 앞서 칸토?
2.
브릿지를 통한 칸토 ‘퍼블릭 키’ 민팅하기!
3.
칸토로 자산 유입하기!

1. 들어가기 앞서 칸토?

해당 가이드는 매수 장려가 아니며 칸토에 대한 진입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작성 되었으며 가이드를 통한 투자로 금전적 손해에 배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canto.io/
칸토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디파이(DeFi)를 위한 레이어1 앱체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 SDK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이브모스(Evmos)팀이 제작한 이더민트(Ethermint)를 활용하여 UI/UX가 익숙한 EVM을 스마트 컨트렉트 엔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욱 최근 커뮤니티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칸토 메인넷 토큰인 $CANTO는 저점 기준 3배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여줬는데, 과연 어떤 특징이 커뮤니티를 이토록 열광하는지 알아보시죠!
칸토의 핵심은 아래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Canto DEX 칸토의 AMM의 특징은 유동성(LP) 공급자를 위한 수수료가 없어 부담 없이 스왑을 진행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칸토의 AMM DEX는 유동성 공급(LP)과 거래(Swap)의 인터페이스가 분리 됨
유동성 공급(칸토 랜딩 페이지) : https://canto.io/lp
스왑(슬링샷 / Slingshot) : https://app.slingshot.finance/trade/
Canto Lending 이더리움 기반의 랜딩 프로토콜 컴파운드 V2(Compound V2)를 포크하여 랜딩 기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NOTE USDC/USDT 소프트 페그 스테이블 토큰으로 칸토 생태계의 기축통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칸토는 디파이를 위한 무허가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을 목표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하지만 디파이 활성화를 위한 필수 요소들을 구성한 상태로 시장에 출시됨과 동시에 메인넷 코인 $CANTO의 토크노믹스와 디파이를 결합하여 출시했고, 뜨거운 상승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칸토의 칸토의 치명적인 단점은 불편한 UI/UX 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 프로밸리데이터가 천천히, 그리고 친절하게 칸토 입금을 에스코트 하겠습니다.

2. 브릿지를 통한 칸토 ‘퍼블릭 키’ 민팅

칸토 퍼블릭키 민팅 준비물
홈페이지: https://canto.io/
메타마스크
‘Public Key’ 생성을 위한 0.01 $ETH 혹은 0.5 $CANTO

Public Key 생성

칸토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DEX, Lending, $NOTE와 상호작용 하기 위해 우선 ‘퍼블릭 키(Public Key)’를 먼저 생성해야 합니다.
칸토 홈페이지로 이동
홈페이지 오른쪽 위 ‘Connect Wallet’ 클릭으로 칸토 메인넷을 메타마스크에 추가
ETH > CANTO 브릿지를 활용하여 아무 자산이나 전송(왼쪽의 ‘토글’ 버튼을 클릭하세요!)
자산 브릿징과 1 $CANTO 입금 확인 후 페이지 위쪽에 위치한 붉은 박스 클릭
메타마스크를 통한 컨트랙트 상호작용

3. 칸토로 자산 유입하기!

칸토에 연결할 수 있는 지갑 종류
메타마스크 : 칸토 네이티브 제품 및 dApp과 상호작용 혹은 EVM 기반 메인넷의 자산을 칸토 메인넷으로 브릿징
케플러 : IBC를 통해 $ATOM을 칸토 메인넷으로 브릿징
준비물
칸토 브릿지 : https://canto.io/bridge
퍼블릭 키
가스비: $ETH, $CANTO
해당 가이드는 칸토의 공식 브릿지로 이더리움 <> 칸토 브릿징 과정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다른 EVM 메인넷의 자산의 경우 시냅스 브리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canto.io/bridge로 이동하여 메타마스크를 연결하고 이더리움 메인넷을 선택
전송 하고자 하는 토큰을 선택하고 수량을 입력
메타마스크를 통해 거래 트랜잭션 승인 후 브릿지 과정 확인
※ 브릿징 과정은 96 ETH 블록타임이 소요 됩니다(약 20분)

코스모스($ATOM) 브릿징 과정

축하합니다!

이제 칸토 메인넷으로 자산을 입금을 완료했습니다!
지금부터 칸토의 자랑인 ‘LP 랜딩 예금’과 ‘$NOTE 대출’ 그리고 ‘수수료 없는 DEX’ 등을 활용하여 DeF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칸토의 진정한 매력은 ‘디파이를 위한 무허가 레이어1’ 입니다. $NOTE를 기반으로 수많은 실험적인 디파이 프로토콜과 상호작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허가 스마트 컨트렉트 플랫폼’인 만큼 해킹과 스캠에 노출될 수 있음을 항상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안전한 디파이 여행을 기원합니다.

프로벨리데이터(Provalidator)칸토의 검증인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문 검증인 업체로써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보안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킹 바로가기 https://canto.io/staking

$CANTO 스테이킹 해제 기간은 21일 입니다. 해당 기간 동안은 이자 지급은 물론 어떠한 상호작용도(전송, 거래 등) 할 수 없습니다.